(제285회-개회식)


제285회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9월 13일 (월) 11시 개식
장        소  :  은평구의회 본회의장
    제285회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1시 개식)

○의사팀장 남현주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5회 은평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용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용근 존경하고 사랑하는 48만 은평구민 여러분! 그리고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김미경 구청장님 이하 관계 공무원 여러분!
북한산 자락에 널리 걸려 있는 한없이 높고 맑은 하늘 아래 우리 구화인 코스모스가 곳곳이 자리잡아 가을의 정취가 만연한 9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야속하게도 가을의 향기에 심취할 여유도 없이 현재 은평구 관내 다중이용시설 등에 집단감염이 연달아 발생하고 있고 지난 8일 관내 최대 확진자수를 기록하여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와 방역점검 등 특단의 조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 구에서는 기존 선별진료소와 검사소 뿐만 아니라 건설현장의 외국인 및 일용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선별진료소와 드라이브스루를 운영하는 등 선제적 선별검사로 지역사회 내 숨은 확진자를 조기 발견하여 코로나19 확산을 발빠르게 예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 예방접종률 제고를 위해서 각종 행사 및 관련단체 회의, SNS 등을 활용한 독려 및 안내·홍보를 강화하고 자치회관·종합사회복지관의 프로그램 우선권 제공, 은평역사한옥박물관 관람료 면제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 수단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우리구의 백신접종률이 전국 및 서울시 평균보다 높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하루하루를 인내 속에 살아가시는 구민여러분과 사명감으로 묵묵히 일해오신 의료진, 그리고 주민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내려고 애쓰시는 관계공무원 여러분 모두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정부는 기존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국민들의 피로감과 수용성을 고려하여 10월 초까지 4주간 현행보다 완화된 방역지침으로 거리두기 기간을 연장하였습니다.
또한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백신 접종 또는 진단검사 후 최소인원의 고향 방문과 휴게소 실내 취식 전면 금지, 비대면 안부 및 온라인 차례 등을 권고하는 추석연휴 특별방역대책도 발표하였습니다.
하루 속히 우리의 그날을 되찾을 수 있도록 부디 구민 여러분들께서는 가족과 친지를 위하는 마음으로 귀성을 최대한 자제하시고 철저한 개인 방역에 끊임없이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및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285회 임시회는 총 4일간의 일정으로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주요 안건 처리가 있을 예정입니다.
한 해에 세 차례나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는 것은 은평구의회 개원 이래 두 번째로 금번 추경안의 엄중한 무게감을 몸소 실감하게 됩니다.
이번 임시회에 집행부에서는 정부의 확대 재정 정책에 발맞춰 코로나19 피해 지원과 민생 안정 등을 위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포함한 341억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격변하는 상황 속에서 특히나 재정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순간인 만큼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시급한 민생 예산이 누락되거나 혹시 사각지대는 없는지 면밀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48만 구민 여러분!
지난 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잠깐의 단비로는 긴 가뭄을 해결하기엔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지만 본 추경예산이 구민들의 어려움을 잠시나마 잠재우고 일어설 수 있는 동력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특히 취약계층과 전통시장, 동네가게, 식당 등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구청의 모든 행정력이 코로나19 극복에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은평구의회도 이번 임시회에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구민 생활과 직결된 조례 등을 심도있게 처리하여 구민의 든든한 방패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비록 코로나19 장기화로 걱정이 가득한 추석을 맞이하지만 마음만은 한가위 보름달처럼 풍성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현주 이상으로 제285회 은평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출석의원 (18인)
박용근 문규주 권인경 황재원 박세은
송영창 신윤경 양기열 이연옥 정은영
조정환 정준호 김진회 기노만 나순애
신봉규 오덕수 정남형

○출석공무원 (10인)
구     청     장      김미경
부  구  청  장 임동국
보  건  소  장 김시완
행 정 안 전 국 장  김기봉
교 육 문 화 국 장  임남수
주 민 복 지 국 장  이성우
재 정 경 제 국 장  김미영
교 통 환 경 국 장  강창성
도 시 건 설 국 장  정회원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강무

은평구의회 의원프로필

  • 이    름
  • 소  속
  • 선거구
  • 소속정당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