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6회-개회식)


제286회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10월 19일 (화) 11시01분 개식
장        소  :  은평구의회 본회의장
    제286회 서울특별시 은평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남현주 지금부터 제286회 은평구의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시작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바로)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박용근 존경하고 사랑하는 48만 은평구민 여러분!
그리고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김미경구청장님 이하 관계 공무원 여러분!
미세먼지 없이 쾌청하게 파란 하늘이 분명 가을을 알려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일요일 서울의 10월 중순 기준으로 64년 만에 가장 추운 아침이 찾아와 이번 겨울나기가 벌써부터 걱정되오니, 모두 부디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10월 6일은 제26회 은평구민의 날이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분들과 직접 대면하지 못해 무척 아쉬웠지만, 온라인으로나마 구민 여분과 서로 위기를 이겨낼 힘을 북돋우는 의미있는 날이었습니다.
지역사회와 구정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은평대상 수상자 여러분과 48만 은평구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축하의 마음을 전합니다.
코로나19는 추석 이후 역대 최고인 3천 명 대의 확진자 수를 기록하고, 연휴 전국적인 이동량이 증가로 확진자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방역관리 여건이 점점 열악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는 이달 말까지 전 국민의 70% 백신 접종을 목표로 묵묵히 전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지만, 코로나19와 함께 해야만 하는 우리가 겪어보지 못한 새로운 일상을 준비하기 위한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가 지난 13일 출범하였습니다.
이러한 정부의 방역관리에 발맞추고 서울시, 전국보다 높은 우리구 백신 접종률이 지금과 같이 원활하게 증가하도록 자발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에 구민 여러분의 성숙한 방역의식이 더해지면   반드시 이 상황을 극복해낼 수 있을 것이니 부디 조금만 더 인내해주시기 바랍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286회 임시회는 총 10일간의 일정으로   2021년도 3분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등 안건 처리가 있을 예정입니다.
지방자치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지금, 필요한 것은 어떤 논쟁보다도 오로지 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연대와 협력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번 주요 업무 추진실적 보고를 통해 그간 추진된 사업들을 차근차근 살피셔서 구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세심히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도 의원님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올해 남은 기간에 예산 집행과 구정 운영에
적극 반영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48만 구민 여러분!
조만간 돌아오는 10월 29일은 민주주의 실현을 의미하는 지방자치의 날입니다.
이런 뜻 깊은 날을 맞이하여 우리 은평구의회는 가슴에 늘 지니고 있는 구민의 위하는 마음 위에 민주주의 본연의 의미를 더하여 오로지 구민의 복리증진과   행복한 삶 구현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벌써 북한산을 비롯한 전국 명산들의 단풍이 절정을 향해 바삐 움직이고 있고, 겨울을 준비하는 만물의 생명들이 모습을 감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얼마 남지 않은 한 해를 차근차근 잘 마무리하시고, 부디 약한 감기조차도 피해갈 수 있도록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남현주 이상으로 제286회 은평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본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출석의원 (18인)
박용근 문규주 권인경 황재원 박세은
송영창 신윤경 양기열 이연옥 정은영
조정환 정준호 김진회 기노만 나순애
신봉규 오덕수 정남형

○출석공무원 (10인)
구     청     장      김미경
부  구  청  장 임동국
보  건  소  장 김시완
행 정 안 전 국 장  김기봉
교 육 문 화 국 장  임남수
주 민 복 지 국 장  이성우
재 정 경 제 국 장  김미영
교 통 환 경 국 장  강창성
도 시 건 설 국 장  정회원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강무

은평구의회 의원프로필

  • 이    름
  • 소  속
  • 선거구
  • 소속정당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x close